
2024 제4차 로잔대회를 일 년여 앞둔 2023년 7월 14일(금)에, 로잔대회 개최 장소인 송도컨벤시아에서 제4차 로잔대회의 준비와 한국 교회 영적 대각성 위한 연합 기도의 자리인 ‘714기도대성회’가 열렸다. 이날 프로그램은 이재훈 목사, 주승중 목사, 이인호 목사, 유기성 목사의 말씀 선포, 그리고 찬양 및 기도 선포 등 제3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폭우 속에서도 전국 450여 개 교회에서 모인 1만여 명의 성도가 한국 교회와 세계 선교 그리고 제4차 로잔대회를 위해 하루 종일 기도하며 하나님의 임재를 구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한국 교회의 영적 침체와 선교적 사명 감당의 어려움 속에서 로잔대회의 한국 개최는 한국 교회의 영적 대각성을 이루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714 기도대성회’는 이 같은 기대를 현실화하는 첫걸음이었으며, 이 기도대성회를 통해 각 거점교회 간의 네트워크가 구축되고 연합의 물꼬가 트이면서, 한국 교회의 영적 대각성과 제4차 로잔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기도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며 본격화되었다.

*녹화 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live/xa89FBMEFe0?si=jDbNqgsn7WbF33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