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YLGen 소개

한국 로잔 YLGen 연합모임

한국 로잔 YLGen은 단체가 아니라 연합모임입니다. 온전한 복음을 온 교회가 온 세상에 전하는 일에 자신이 부르심을 받았음을 믿습니다. 모임 참석자들은 대회 참가자를 중심으로 구성하며 참가자의 추천과 초대로 새로운 참여자들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현장 중심의 사역을 하는 다양한 젊은 목회자를 비롯해, 선교사, 신학생, 사회 각 영역에서 일하고 있는 젊은 청년들이 모이고 있습니다.

연결

1. 연결

자신의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 리더들이 서로 연결될 수 있는 자리를 만듭니다.

동역

2. 동역

연결된 곳에서 친밀한 동역자의 관계 형성

공동체

3. 공동체

공동체로 세워나아갑니다.

교회, 단체를 넘어 청년 리더들이 각자의 관심 분야대로 모일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모이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모인 청년들이 학습공동체를 통해, 로잔언약을 비롯한 다양한 책과 글을 읽고 지속적으로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모임이 이루어지도록 돕고 있습니다.

한국 로잔 YLGen 활동

교회, 단체를 넘어 청년 리더들이 각자의 관심 분야대로 모일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모이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모인 청년들이 학습공동체를 통해, 로잔언약을 비롯한 다양한 책과 글을 읽고 지속적으로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모임이 이루어지도록 돕고 있습니다. 모임 자체는 청년들이 모이지만 오픈해서 모이는 시간에는 앞서 활동하고 계신 시니어들을 모시고 강의를 듣거나 소규모로 만나 멘토링을 받는 등 함께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로잔에는 세가지 연결 고리가 있습니다. 이슈 네트워크라는 관심 영역별 연결, 지역별로 모이는 연결, 그리고 각 세대별로, 또 세대와 세대가 이어지는 연결이 있습니다. 저희는 이 모든 연결들을 담아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