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잔운동 소개
50년이 넘는 풍부한 역사를 지닌 로잔운동은 기독교 협력을 촉진하고, 선교 전략을 플랫폼화하며, 지도자와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지상 명령을 수행할 수 있도록 준비시킴으로써 세계 선교의 최전선에 서 왔습니다. 로잔의 비전과 사명, 지속적인 활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세계 선교를 가속화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로잔의 전략을 살펴보세요.
#키워드 : 4중 비전, 역사, 리더십, 콘텐츠, 네크워크 연결
1974년 빌리 그래함 목사가 소집한 세계복음화를 위한 제1차 대회를 계기로 시작된 로잔운동은 50년 가까이 세계 교회를 섬겨왔습니다. 오늘날 로잔은 지역, 이슈, 세대를 아우르는 지도자들을 연결하여 복음의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기도하며 섬기도록 돕는 고유한 소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로잔운동의 주요 대회와 모임을 소개합니다.
# 키워드 : 로잔 4, 제4차 로잔대회, 네트워크(이슈, 지역, 세대), 2019 글로벌 일터 포럼, 2016 YLGen, 제3차 로잔대회, 제2차 로잔대회, 제1차 로잔대회
로잔운동의 이야기는 특별한 우정과 함께 시작됩니다. 1955년, 복음 전도자 빌리 그래함 (Billy Graham)은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열린 집회의 설교자로 초청을 받았습니다. 존 스토트(John Stott)는 그 과정에서 빌리 그래함의 주요한 조력자였습니다. 이후 두 젊은 사역자들은 우정을 쌓게 되고, 평생 지속된 이들의 우정은 로잔운동의 탄생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