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잔대회 성공 개최로 하나님의 역사하심 경험하자”

제4차 로잔대회를 8개월여 앞둔 한국로잔위원회(의장 이재훈 목사)는 15일 서울 서초구 온누리교회에서 정기총회(사진)를 열고 영적 재각성과 부흥 동력을 제공하는 로잔대회를 만드는 데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유기성 제4차 로잔대회 한국준비위원장은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만이 대회의 주인이심을 분명히 기억해야 한다.”며 “오로지 기도 운동에 힘쓰며 오순절 강림 사건처럼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경험하자.”고 권면했다.

로잔운동 그 시작은

제4차 로잔대회가 2024년 9월 22일부터 28일까지 한국에서 열립니다. 전 세계 200여 국가에서 5000명의 선교 지도자들이 모인다고 하는데,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로잔 운동(Lausanne Movement)은 어떤 목적을 위해서 시작되었을까요? 로잔 운동은 세계교회협의회(WCC)와 어떤 관계에 있으며,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선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로잔 언약(Lausanne Covenant)이라는 문서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20세기 기독교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문서 가운데 하나로 인정받는 로잔 언약은 성경의 권위, 예수 그리스도의 유일성, 전도의 본질, 교회와 전도, 전도와 문화 등 선교에 대한 성경적 정의와 현재 상황, 향후 과제를 복음주의 관점에서 기술했습니다.

연합의 힘(The Power of Unity)
마이클 오(Michael Oh)
영상 바로보기 👀

차이를 연결하기
: 다양성이 풍부한 공동체 육성 안내서
내용 바로보기 👀